천문학자들은 하늘의 해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세상을 탐험하고 전리품으로 귀중한 정보를 얻기 때문입니다. 위 사진은 모든 우주 해적들이 꿈꾸는 포획물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바로, 우주의 보석들로 가득 찬 보물상자!
가장자리는 별 무리인 성단과 우주 구름인 성운, 별들의 요람으로 차 있습니다.
사진의 중심에 보석처럼 빛나는 것은 30개의 작렬하는 밝고 푸른 별들입니다. 이 개개의 별들은 우리 태양보다 무려 10만 배나 밝고 최대 50배나 더 무겁습니다!
중심에 있는 별 두 개는 가장 크고 가장 밝은 전리품입니다. 그 거대한 별들은 매우 밝아서 주변 가스를 밝게 빛나게 합니다. 사진의 오른쪽에 있는 검고 오렌지색인 가장자리 성운까지 밝게 보입니다.
가장자리 성운은 별들의 요람의 가장자리를 따라서 검고 밝은 구름 띠를 만들고 있습니다. 별들의 요람은 대부분 수소라고 불리는 화학 성분으로 가득 차 있는 데, 이는 별을 만드는 데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곳에서 새로운 별들이 탄생하는 것이지요.
성운에서 새로 태어난 별들은 자신들이 태어난 곳을 파괴해 버립니다. 별들의 강렬한 밝은 빛은 격렬한 초신성 폭발과 함께 대부분의 물질들을 날려버리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90%의 물질이 버려집니다!
이러한 말썽꾸러기 어린 별들 때문에 별들의 요람은 고작 수 백만 년 밖에 지속될 수 없습니다. 별들이 수 십억 년씩 사는 걸 생각하면 이 시간은 그리 길지 않은 시간입니다!
Cool Fact
이 멋진 우주 사진은 56시간 동안의 촬영으로 얻어진 것입니다. 이것은 500 개의 개개의 모자이크 사진들을 합쳐서 만들어졌습니다.
Share: